커피 찌꺼기 활용법 놀라운 쓰임새 10가지

    반응형

    커피 찌꺼기 활용법 썸네일 사진

    한국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것이 바로 커피인데 우리나사람 성인기준으로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약 353잔으로 나타날 만큼 엄청나게 마셔대고 있기에 국민 음료라고 말할 정도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커피를 만들고 나면 나오게 되는 커피 찌꺼기 또한 생활 쓰레기로 분류되어 그냥 쓰레기봉투에 버릴 수 밖에 없는데 최근에는 커피 찌꺼기 활용법으로 사업을 벌려 연필깍기, 캔들, 연필, 벽돌, 화분까지도 나올만큼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는 것도 많아졌답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속에서도 쓰레기도 줄이고 커피 찌꺼기 활용법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지혜로운 생활을 해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탈취제
    2. 방향제
    3. 기름때 제거
    4. 화분거름
    5. 녹 제거
    6. 스크럽제
    7. 벌레퇴치
    8. 다크서클 제거
    9. 버섯재배
    10. 셀룰라이트 제거
     

    커피 찌꺼기 사진 1커피 찌꺼기 사진 2

    1. 탈취제

    커피 찌꺼기 활용법 중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것이 바로 탈취제인데 그 이유는 찌꺼기의 질소 성분과 탄소가 결합하면서 나쁜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이랍니다. 사용하실 때에는 전자렌지에 2분가량 돌려서 수분을 완전히 건조해준 상태에서 사용해야 곰팡이도 나질 않고 집안에 있는 집냄새, 담배냄새 등을 없앨 수가 있답니다. 

     

    커피 찌꺼기 사진 3커피 찌꺼기 사진 4

    2. 방향제

    1차적으로는 탈취하는 기능이 강력하기도 하지만 원두 특유의 부드럽고 은은한 향기 때문에 집안에 방향제로 많이 쓰이기도 한답니다. 커피 찌꺼기 활용법은 잘 건조한 찌꺼기를 망이나 양말에 넣어서 냄새가 나는 신발장, 자동차 안에 넣어두시면 된답니다. 

     

    기름때 가스렌지 기름때가 잔뜩 긴 후라이팬

    3. 기름때 제거

    커피 가루는 입자가 굵은 편이라 연마제로 쓰일 수가 있는데 세제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찌든때 혹은 기름때까 있을 경우 커피 찌꺼기를 섞은 세재로 잘 닦아 준뒤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아주 깔끔하게 설겆이를 하실 수 있답니다.  눌어붙은 냄비를 세척할때에도 잘 지워진답니다.

     

    특히 캠핑 갔을때 눌러 붙은 그릴 청소를 할때에도 커피 찌꺼기 활용법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답니다.

     

    식물 사진 1식물 사진 2

    4. 화분거름

    커피 찌꺼기를 볼때면 아무 영양가 없는 쓰레기라고 보실 수 있겠지만 커피찌꺼기에는 무기질을 포함해 다양한 성분들을 많이 함유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잘 말란 뒤에 흙과 찌꺼기를 9:1 비율로 섞어 준뒤에 화분에 뿌려주면 풍부한 영양공급이 된답니다. 

     

    녹슨 사진 1녹슨 사진 2

    5. 녹 제거

    평소에 잘 쓰지 않던 그릇이나 냄비 등을 보면 간혹 녹이 쓸어 있기 마련인데 그때 따로 녹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커피 찌꺼기를 뿌린 뒤에 닦아주면 녹이 금새 없어진답니다. 보관할때에도 커피 찌꺼기를 근처에 두면 녹도 잘 안슨다고 해요.

     

    여성이 팩하는 모습 1여성이 팩하는 모습 2

    6. 스크럽제

    곱게 갈린 원두를 햇볕이나 전자레인지를 통해서 잘 말려준 뒤에 꿀과 섞어 각질이 많이 쌓여있는 발 뒤꿈치나 팔꿈치 등에 팔뚝 등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 각질제거에 톡톡히 커피 찌꺼기 활용법 효과를 보실 수가 있답니다. 

     

    벌레 사진 1벌레 사진 2

    7. 벌레퇴치

    커피 찌꺼기가 있는 곳에는 해충들이 근접을 못한다고 해요. 그래서 집안 곳곳에 뿌려두면 카페인 성분 때문에 모기, 초파리, 벼룩 등을 쫒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답니다. 또한 텃밭에 자주 출몰하는 달팽이, 개미, 멀벌 퇴치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흩뿌려 놓아 보세요. 

     

    또다른 커피 찌꺼기 활용법으로는 반려견이 벼룩이 생겼을때 커피 찌꺼기를 몸 전체적으로 뿌려 마사지를 해주면 벼룩이 도망간다고 해요.

     

    다크써클 보고 놀라는 사진 1다크써클 보고 놀라는 사진 2

    8. 다크서클 제거

    가끔씩 눈밑이 시커멓게 다크서클이 심할때 커피 찌꺼기 활용법을 통해 얼굴 전체에 팩을 해주면 커피 속에 있던 카페인이 혈액순환을 빠르게 해주어 다크서클이 환해진답니다. 그리고 커피속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 성분들이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 커피 찌꺼기와 코코넛 오일을 섞어 눈밑이나 얼굴 전체적으로 바른뒤 10분 뒤에 잘 씻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변경 설정 확인 하는 방법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1분팁

    버섯 사진 1버섯 사진 2

    9. 버섯재배

    표고버섯이나 느타리버섯 종균을 구입하고 난 뒤 큰 통에 젖은 커피 찌꺼기와 버섯종균 톱밥 섞은 뒤에 통에 구멍을 뚫고 하루에 1번 정도 물을 주면 4주뒤에 버섯이 나오는 것이 보인 뒤에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두시면 된답니다.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잡은 사진 1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잡은 사진 2

    10. 셀룰라이트제거

    보통 엉덩이, 허벅지 부근에 몰려 있는 셀룰라이트가 있을텐데 셀룰라이트는 림프액 순환이 잘 되질 않아 지방세포와 콜라겐, 노폐물을 엉겨붙여 생긴 것입니다. 커피 찌꺼기의 카페인 성분은 이러한 지방을 분해하는 자굥을 하기 때문에 찌꺼기와 올리브 오일을 적당량 섞어 림프 마사지를 해준 뒤에 해당 부위를 랩으로 씌운 후 10분 두었다가 키친타올로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커피 찌꺼기 활용법은 탈취제, 방향제, 기름때 제거, 화분거름, 녹 제거, 스크럽제, 벌레퇴치, 다크서클 제거, 버섯재배, 셀룰라이트 제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때에도 목적에 따라 햇볕에 잘 건조하거나 전자렌지를 통해서 건조시켜준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