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샷 스크롤캡쳐 꿀팁

아이폰 스크린샷 스크롤캡쳐 꿀팁

저 같은 경우에는 평상시에도 인스타나 혹은 페이스북을 하면서 예쁜 사진들이나 혹은 좋은 정보를 담기 위해서 아이폰 캡쳐 방법을 종종 이용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스크린샷은 보여지는 화면만 캡쳐할 수 있기 때문에 밑부분은 따로 캡쳐를 해야 하지만 편집 기능을 통해서 모바일 페이지 전체영역을 캡쳐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스크린샷
  2. 연속 사진 캡처
  3. 아이폰 스크롤캡처

1. 아이폰 스크린샷 

일반적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아이폰 캡쳐를 할 수 있는 방법인데 핸드폰 좌측에 있는 2개의 볼륨버튼 중에 첫번째 버튼과 오른쪽면에 있는 전원버튼을 동시에 살짝 눌러주시기만 하면 캡쳐된 모습이 화면 왼쪽 하단에 스크린샷 결과값이 화면에 담기면서 캡쳐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스크린샷 결과값은 일정 시간 후에 사라지기 때문에 바로 이미지를 편집하려면 결과값을 눌러 편집을 해주시면 되는데 아이폰 스크롤캡처 방법 또한 해당 결과값을 눌러 편집 할 수가 있습니다. 

 

 

2. 연속 사진 캡쳐

아이폰 스크린샷 하는 방식 그대로 여러번 동시에 누르게 되면 연속적으로 사진을 캡쳐할 수가 있습니다. 

 

 

3. 아이폰 스크롤캡쳐

캡쳐를 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일반적인 아이폰 스크린샷 방법으로 캡쳐를 해주신 다음에 좌측 하단에 뜨는 스크린샷 이미지를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하게 되면 화면에 나타난 상단에 부분에 [전체 페이지]속성이 뜨게 되는데 이 기능은 사파리에서만 적용이 되며, 네이버앱에서는 화면 및 전체페이지 속성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아이폰 스크롤캡쳐를 위한 전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전체 페이지를 누르게 되면 현재 모바일 웹 전체 영역이 뜨게 되면서 구간에 따라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전체영역을 모두 아이폰 캡쳐를 하실 생각이시라면 좌측 상단에 있는 자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전체 페이지 > 자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바일 전체 영역이 나타나게 되고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자를 수 있게 됩니다. 위 방법은 아이폰 스크린샷 방식대로 보이는 그대로의 영역이 아닌 전체적인 부분을 캡쳐하기 위한 방안이기 때문에 사용하실때 유용하게 쓰일 수 가 있습니다. 

 

 
 

요약정리

모바일 한페이지 전체를 캡쳐를 를 하기 위한 아이폰 스크롤캡쳐 방법은 사파리를 켜신 뒤에 일반적인 스크린샷 방식으로 동일하게 캡쳐를 한 뒤에 전체페이지 누른 뒤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전체 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며 원하는 크기에 따라서 잘라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는 전체페이지 캡쳐를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