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림 불빛 켜는 방법

언제적인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와는 다르게 아이폰에서는 전화 올때 알림 불빛이 생성되는게 보였는데 옛날에는 그게 뭐라고 멋있어보여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타는 계기가 되어 여지껏 아이폰을 쓰고 있답니다.

솔직히 별건 아니지만 무음모드에서는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전화가 왔는지 안왔는지 알수가 없지만 아이폰 기능 중에서 하나가 알림 불빛 추가 기능이 하나 있어서 이걸 켜두게 되면 알림 불빛으로 무음모드에서도 전화가 왔는지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물론 무음모드에서 뿐만 아니라 무음모드가 벨소리 상태에서도 알림 불빛을 켜놓을 수가 있어서 나름 낮이든 저녁이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신비한 알림 불빛 기능입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설정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보이는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 하여 줍니다. 

 

예전에는 알림 불빛을 개인설정에서 기능을 켰었지만 이제는 부가적인 기능으로 분류되었는지 [손쉬운 사용] 탭에서 확인할 수 있기에 클릭하여 줍니다.

그리고 불빛류 기능이기에 [오디오/시각 효과]에 속해 있답니다. 

 

오디오 시각효과에 들어간 뒤에 밑으로 내려 보면 [알림 시 LED 깜박임]버튼을 볼 수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알림 불빛 기능이랍니다. 처음 아이폰을 구입한 뒤에는 해당 설정값이 비활성화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알림 불빛 기능을 활성화 해주고 나면 [무음시 깜박임] 기능도 꼭 활성화를 해줘야 무음모드에서도 알림 불빛 기능이 작동을 하게 된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