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광고X)

o쏭언니o 2021. 9. 23. 01:13
반응형

속초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모습

이번에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여행지 중에 한곳으로 해안을 끼고 있어 서핑도 즐기면서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많은 분들이 찾는답니다. 더욱이 속초 근방에는 설악산이 있어 부모님들과 함께 여행하기에는 좋은 곳이라서 근처에 좋은 볼거리가 많은 곳이랍니다. 


목차

  1. 설악산 국립공원
  2. 관광수산시장
  3. 아바이마을
  4. 등대전망대
  5. 영금정
  6. 범바위
  7. 엑스포타워
  8. 동명항
  9. 청초호
  10. 테디베어팜
 

1. 설악산 국립공원

전경이 예쁜 국립공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한계리

설악산 국립공원은 속초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단풍구경을 하로 많이 가는 곳이랍니다. 다만 여러 산들이 있지만 그 중 '악'이라는 단어가 들어 가듯이 험난한 산이기도 하답니다. 그렇지만 설악산 케이블카도 마련되어 있어 있어 단풍구경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으실 거랍니다. 

케이블카 이용가격은 11,000원 입니다. 그리고 설악산 근처에는 자생식물원 또한 있어서 산에 오르는 것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자생식물원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보실 수가 있답니다. 

 

2. 속초관광수산시장

먹거리가 많은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 있기마련인데 속초에도 또한 수산시장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단순히 수산물이 아닌 오래전부터 속초를 대표하는 여러 맛있는 음식들(청과,순대,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에 꼭 들러봐야할 곳 중에 한곳이랍니다. 

 

3. 속초 아바이마을

순대가 맛있는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속초에 가면 꼭 아바이마을은 가봐야 한다 라는 말을 익히 들으셨을법 한데 이곳은 섬아닌 섬(?)으로 되어 있어서 이곳에 가기위해서는 배를 타고 이동을 해서 들어가야 한답니다. 이곳에서 파는 순대를 먹기 위해서 먼 곳에서 오시는 분들이 있을만큼 순대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4. 속초등대전망대

야경이 예쁜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동 1-2

이곳 등대전망대에서 보면 설악산의 멋진 경관과 저멀리 보이는 금강산 자락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속초에 가면 산책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중에 한곳이랍니다. 속초 중에서도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볼거리가 상당하답니다. 더욱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아주 먼곳까지 보일 정도이죠. 

 

5. 속초 영금정

사진찍기에 좋은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 43

속초에 있는 동명동 속초 등대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 바로 영금정이라는 곳인데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며 내는 소리가 거문고가 내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답니다. 시내 근처에 위하고 있어 속초 시민 분들이 낚시를 즐기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낮에 가는 것도 멋스럽지만 노을이 지는 시간때에 맞춰 가면 조명과 한데 어우러진 멋진 장관을 볼 수가 있답니다. 

 

6. 속초 범바위

큰 바위가 있는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금호동 610-22

속초에 있는 영랑호는 청초호와 함께 제일 유명한 호수에 인데 그중 영랑호에 자리잡고 있는 것 바로 범바위 랍니다. 생긴것이 호랑이처럼 생겼다고 해서 범바위로 불리워지고 있다고 하네요. 범바위 옆에는 작은 정자가 하나 자리 잡고 있어서 그곳에서 쉬면서 좋은 경치를 즐 기실 수 가 있답니다. 

 

7. 속초 엑스포타워

야경이 예쁜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1

속초에서 야경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곳 엑스포타워랍니다. 타워 근처에는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하실 수가 있으며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죠. 

 

8. 속초 동명항

항구에 먹거리가 많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강원 속초시 동명동

바닷가 이기 때문에 항구가 있기마련인데 속초를 대표하는 항구는 바로 동명항이라고 한답니다. 이곳에서 싱싱한 활어와함께 활어센터에서 직접 맛난 고기를 맛보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저녁식사 하기에도 좋은 곳이기 때문에 꼭 한번 들려보셔야 할 것입니다. 

 

9. 청초호

속초 호수공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앞서 말씀드린 영랑호와 함께 속초를 대표하는 청초호인데 근처에 호수공원도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호수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들을 함께 보실 수가 있는 곳이랍니다 한번 이곳에서 둘러보시다 근처 카페에 들렸다 가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10. 테디베어팜

곰가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곳 테디베어팜은 속초시내에서는 많이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귀여운 인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드렬보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연인 혹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길이라면 아주 재미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상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를 소개해 드렸는데 이곳말고도 구경할 곳들은 엄청 많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