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 와이파이 끊김, 연결이 안될때 1차 해결방법

o쏭언니o 2021. 6. 28. 10:40
반응형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이폰은 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폰 중에 하나랍니다. 저 또한 수년째 아이폰을 쓰고 있는 만큼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 맥북까지 구입을 해서 잘쓰고 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데 반해 자잘한 문제점들이 예전부터 고질적으로 남아 있어 불편함을 종종 겪곤 한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와이파 끊김 문제인데, 잘 쓰다가다도 어느 특징 지역이나 혹은 아무 이유 없이 와이파이가 연결이 안될때가 있는데 그때 따로 수리도 맡길 수도 없고 급하게 해결해야 할때 1차적인 해결방법으로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우선 본인의 와이파이가 끊김이 생기거나 연길이 안될때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설정에 들어간 뒤에 일반 탭을 설정하시고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재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와이파이 끊김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답니다. 

 

재설정 탭에는 여러 기능들을 초기화 시키는 메뉴가 있지만 다른건 건드리지 마시고 [네트워크 재설정] 탭을 누르고 나면 초기 암호 입력버튼이 생성되고 암호를 입력한 뒤에는 아이폰이 재부팅이 된답니다. 

그러면 다시 아이폰 와이파이를 연결하게 되면 끊김 없이 다시 잘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간혹 이렇게 재설정이 있어 쉽게 와이파이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지만 일부 분들이 재설정을 하게 되면 다른 사진이나 연락처 등이 삭제 될까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네트워크 재설정은 다른 사진이나 연락처는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시지 않고 초기화 하셔도 된답니다. 

다만,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초기화 됩니다.